2024.02.05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정치학자 박상훈은 ‘청와대 정부의 가장 큰 폐해로 적극적 지지자와 반대자만 목소리를 낸다는 점을 들었다.
SK시그넷 등이 미국에 전기차 충전기 생산 공장을 짓고 생산을 시작했다.2021년 14% 수준이던 B2B 매출은 지난해 30%대로 늘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LG전자는 장기적으로 전기차 충전기에 광고 등 솔루션을 더해 조 단위 매출을 올리는 사업으로 성장시킬 계획이다.전기차 충전기 사업은 기업 간 거래(B2B) 비중을 늘리고 있는 LG전자가 새롭게 힘을 쏟는 분야 중 하나다.부품의 55% 이상이 미국산이며.
LG전자는 집 안 가전을 연결해 사용하는 스마트홈 플랫폼 ‘씽큐도 B2B 영역으로 확장하기 위해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를 외부에 공개할 계획이다.지난해 LG전자 잠정 매출은 83조2804억 원이다.
인플레이션감축법(IRA)을 통해 미국산 철강을 쓰고.
개인이나 기업이 API를 활용해 필요한 서비스나 시스템을 스스로 만들 수 있다.지금도 그 자료가 기재부 홈페이지에 떠 있다.
한동훈 법무부 장관 등 일부를 제외하고 장관이 잘 보이지 않는 이유도.지금도 별반 달라지지 않았다.
문재인 정부 2년 차 때인 2018년 정치학자 박상훈이 출간한 『청와대 정부』의 한 대목이다.시설 투자에 대한 세액공제도 경쟁국에 뒤지지 않는다는 보도설명 자료를 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