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의 중간 단계선 AI 막강하지만 시작과 끝은 사람 몫”
얘가 선생님께 보여드리고 싶은 게 있대요.
보통 엄마가 만사 귀찮은 딸을 억지로 데리고 강연장에 오는 법.추모 현수막을 걷어버려라! 누군가를 착취하지 않고는 견딜 수 없는 사람들이 늘어나기 시작한다.
부끄러움을 너무 타서 얼굴도 못 드는 남중생을 데리고 엄마가 버스정류장까지 왔던 거다.남과 아귀다툼을 하기는 더 싫은 사람들이 있다.고민하는 주말 아침이 밝는다.
이 세상 뜨내기손님에 불과한데.가까스로 용기를 낸 사람이 사랑하는 이의 부고에 갑자기 접하게 만드는 것이 이 우주다.
성과급 현금 50억삼성전자 CEO 연봉 계산법더 중앙 플러스호모 트레커스이 나무향에 시신도 벌떡오대장의 제주 옛길 이야기‘철인 되려고 제주 모였다비폭풍 뚫고 산길 달린 그들英 최연소 에베레스트 등반가10년 지기 잃고 한국 온 사연더 중앙 플러스브랜드로 본 세계와퍼 단종 장례식 치렀다한국 뒤집은 광고킹 어그로‘니플 게이트 주인공이었다미들턴·이부진 ‘재벌룩 반전인기남·비호감남 다 찼다日 뒤집은 두 남자의 손목/.
잘난 사람이 되고 싶은 욕구 자본주의 사회에서 자기 삶을 통제하려면 돈이 필요하다고 너도나도 말하는데.그렇다고 남에게 폐를 끼치기도 싫고.
최상위권 자살률을 가진 사회에서 매일매일 살아있는 게 기적이니까.누군가 문득 참지 못하고 집을 탈출(?)하는 거다.
아직 할 일이 많이 남아 있는 이가 정밀검진을 받아보셔야겠는데요라는 진단을 듣게 만드는 것이 이 무심한 우주다.악수로 가득한 바둑판이지만.